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유한양행, 당뇨·간 건강 관리 ‘유한 혈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 출시

[테크홀릭] 유한양행은 당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유한혈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인 ‘유한혈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식후혈당상승억제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과 간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이 주원료로 함유된 듀얼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의 주요 성분인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은 대한민국 경남 합천, 경남 거창, 전북 정읍 지역에서 재배되는 국내산 여주(100%)를 사용하였으며, 식약처로부터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허가(제2020-14호)받았다.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은 아직 씨가 형성되지 않은 미숙과(익지 않은 열매) 여주에서 추출한 분말로, 인체적용시험 결과 원료를 섭취한 사람은 식후혈당이 감소했고 혈당 상승에 관여하는 호르몬인 글루카곤 수치 역시 유의미하게 감소했다.

'유한혈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의 주성분 중 하나인 밀크씨슬은 혈당조절 개선을 위한 보조제로 사용됐으며, 밀크씨슬이 당뇨병 관리 및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는 임상적 근거가 여러편의 논문을 통해 밝혀졌다.

유한양행 마케팅 담당자는 "유한 혈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는 당뇨 및 간 건강 관리를 위해 어린 여주의 핵심만 추출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약국에서 만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편의성 증대와 효능, 효과 개선을 위해 새로운 제품을 적극적으로 선보이며 건강기능시품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한양행 #혈당케어 여주리버플러스 #여주 #밀크씨슬 #당뇨 #간 #건강기능식품

김성은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