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보험
미래에셋생명, 임직원 챗GPT 공모전 ‘제1회 A.I. 콘텐츠 어워즈’ 시상인공지능과 창의력이 만나 혁신 아이디어 선보여

[테크홀릭] 미래에셋생명은 초격차 디지털 보험사 전환과 미래에셋생명만의 독창적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실시한 ‘제 1회 임직원 A.I. 콘텐츠 어워즈’ 시상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달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 챗봇 ‘챗GPT’를 통해 미래에셋생명 업무 콘텐츠와 감동과 재미가 있는 개인 에세이 등의 주제로 콘텐츠를 작성해 제출하는 형식이었다. 미래에셋생명은 주제 독창성, 업무 실용성, 흥미 및 주목성 등을 고려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우수작들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최우수상은 챗GPT를 통해 보험 상령일(보험 나이)를 계산하는 파이썬 프로그램 ‘보험 상령일 계산 로직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실무진 관점에서 챗GPT 기술을 업무에 활용하는 실질적 콘텐츠를 제시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공동 우수상은 MZ 및 알파 세대를 겨냥해 새로운 온라인 보험 영업 상담 활용법을 제안한 ‘버츄얼 보험 상담사 도입’ 아이디어와 미래에셋생명의 디지털라이제이션을 보고서 형식으로 작성한 ‘초격차 디지털보험사 전환을 위한 방향‘이 선정됐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밖에 제출된 작품들 중 업무 효율성 증대나 회사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들은 추후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래에셋생명은 오는 4월에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 ‘DALLžE 2’를 활용한 ‘제 2회 임직원 A.I.콘텐츠 어워즈’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꾸준히 축적해온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뉴노멀 시대 디지털 보험사로 전환하고 있다. 2020년 12월, 업계 최초로 고객프라자 등 고객이 내방해 업무를 보는 창구에 종이가 필요 없는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도입했고, 이어 2022년 7월에는 기존 고객프라자를 고객 지향형 ‘디지털라운지’로 전환했다. 현재 2025년 ‘초격차 디지털 보험사 전환’을 목표로 업무 프로세스 혁신 및 차세대 서비스 개발 등 전 임직원이 디지털라이제이션에 집중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 #챗GPT #챗봇 #AI콘텐츠 어워즈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