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LG전자, 프리미엄 디자인·가격 낮춘 '휘센 타워II' 에어컨 출시자동·셀프 청정관리, 펫케어 등 휘센 타워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은 그대로 계승

[테크홀릭] LG전자가 28일 휘센 타워의 프리미엄 라인업 중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기존 휘센 타워 에어컨 전면의 원형 토출구를 없앤 미니멀한 디자인과 가격 부담을 줄인 ‘LG 휘센 타워II’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심플해진 디자인은 작동 시 무드조명과 각종 정보전달을 표시하는 서클라이팅을 디지털 방식으로 구현했다. 

LG전자는 '휘센 타워II' 에어컨을 디럭스·스페셜·히트 등 3개 모델로 출시한다. 고객이 일부 편의기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가격 옵션을 넓혔다. 

또 LG전자는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LG전자가 실천하고 있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23년형 휘센 스탠드 에어컨 전 제품에 지구온난화지수(GWP)가 기존 R410A 대비 1/3~1/4 수준인 R32 냉매를 적용해 환경보호에 앞장선다.  

'LG 휘센 타워II'는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따라 꼼꼼하고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자동 청정관리’ ▲고객이 원할 때마다 제품을 열어 에어컨 내부 팬을 모두 직접 청소할 수 있는 ‘셀프 청정관리’ ▲ 실내 온도가 설정값에 도달하면 집에 있는 반려동물이 덥지 않도록 냉방을 켜주거나 LG 씽큐 앱 알람을 주는 ‘펫케어 모드’ ▲에어컨이 실내환경에 맞춰 운전하는 ‘스마트케어’ 등 휘센 타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그대로 계승했다. 

신제품은 매월 일정 금액을 내면 초기 구입비용 부담 없이 에어컨을 이용할 수 있고, 연 1회 전문가 관리와 점검까지 받을 수 있는 ‘렌탈/케어십 서비스’로도 이용할 수 있다. 

LG 휘센 에어컨 렌탈 상품은 플래티넘과 스탠다드로 구성돼있다. 스탠다드는 ▲제품 외관 청소 ▲냉매, 실외기 등 성능 점검 ▲필터오염상태 점검 및 세척, 교체(공기청정기능 포함 제품)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래티넘은 여기에 제품을 분해한 뒤 스팀 등 전문장비를 이용해 열교환기, 냉방팬 등 제품의 보이지 않는 곳까지 세척하는 서비스가 추가된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고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에어컨 라인업을 추가했다”며 “친환경 냉매를 적용한 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지속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 #에어컨 #휘센타워2

LG전자가 프리미엄 디자인에 가성비를 갖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LG 휘센 타워II」 신제품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원형 토출구를 없애고 디지털로 기능을 표시해 미니멀한 디자인을 강조했다.(사진=LG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