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스마일게이트, 노하우 공유 프로그램 제1회 ‘라이즈 데이’ 개최구성원 전문성 제고, 업무 역량 향상 위해 임직원이 직접 참여

[테크홀릭]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9일 판교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스마일게이트가 운영하고 있는 ‘노하우 공유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활동을 독려하는 ‘제1회 라이즈 데이(Rise Day)’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프로그램 우수 참가자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그간 노고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은 감사패 전달식도 진행됐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구성원들이 전문성을 높이고 업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하우 공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 직무기반 스터디 ‘스마일학(學)’ 오픈을 시작으로, 2021년 4월에는 1:1 멘토링은 물론, 여러 사람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그룹 멘토링도 진행할 수 있는 멘토링 플랫폼 ‘스마일그라운드’를 선보였다. 

2021년부터는 매년 12월 개인이 경험했던 성공 노하우를 정리해 타 구성원들이 업무에 적용·활용할 수 있도록 발표하는 온·오프라인 세션으로, TED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는 ‘스마일 TOK(Talk Of Knowledge)을 운영 중이다. 

노하우 공유 프로그램에 대한 임직원들의 반응도 뜨겁다. 특히 동료들의 성공 비결이 축적된 스마일TOK은 영상 누적 조회 수가 15,000회를 돌파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처럼 소통·공유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면 구성원들이 공동의 가치를 내재화하고 전문성 및 업무 역량도 한층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민정 스마일게이트 인재문화실 실장은 “2023년에도 구성원들이 자신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노하우 공유 프로그램 우수 참여자들을 위한 포상 제도도 마련해,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노하우 공유 #라이즈데이 #스마일학 #멘토링 #스마일그라운드 #스마일톡

3월 29일 판교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제1회 라이즈 데이’가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사진=스마일게이트)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