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보험
한화생명, 2023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테크홀릭]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이 취업준비생들의 지원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내년 2월 졸업예정자까지 지원 자격을 확대해 5일부터 19일까지 2023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은 2023년 8월 및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모두 가능하며 최종합격자 중 올해 8월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는 9월 초에 내년 2월 졸업예정자는 마지막 학기 과정을 마치고 내년 1월 초에 입사하게 된다.

채용 직무는 △영업마케팅(GA, 방카슈랑스, 법인영업, 마케팅 등) △상품계리 △투자 △여신/대출 △디지털금융 △보험지원(언더라이팅, 보험심사 등) △경영지원 △글로벌 부문이다.

특히 서류전형의 자기소개서 문항은 지원동기와 직무 강점 및 경험, 목표를 묻는 핵심질문 3가지로 축소했다. 서류심사와 실무진 면접, 임원면접 그리고 인턴십 과정을 거쳐 8월 1주차에 최종합격자를 확정한다.

임원면접을 통과한 지원자는 학사 여름방학 기간인 6월에서 7월 사이 총 6주간, 본인이 지원한 분야와 관련된 인턴십 실무경험을 쌓는다. 한화생명은 이 기간에 금융이해도 테스트를 비롯해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와 함께 한화생명의 판매 자회사인 한화생명금융서비스에서는 영업마케팅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 일정, 과정 등은 모두 한화생명과 동일하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계열사 간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박성규 한화생명 People&Culture팀장은 “이번 채용 전형은 취업준비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원 자격을 기졸업자와 올해 졸업예정자뿐만 아니라 내년 2월 졸업예정자까지 확대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원자의 역량에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출신지와 출신학교를 알 수 없도록 블라인드 방식으로 서류심사와 면접 과정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화생명은 회사와 직무에 대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13일 19시에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 전형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한화생명 #신입사원 #공개채용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