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금융, 전통시장 소상공인 지원 위한 상생 금융 실천대한민국 최초의 전통시장인 ‘광장시장’과 ‘장금이 1호 결연’ 체결

[테크홀릭]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우리은행 종로4가금융센터에서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김영재 광장시장 상인총연합회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은행이 대한민국 최초의 전통시장인 ‘광장시장’과 ‘장금(場金)이 1호 결연’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금융으로 어려움을 치료한다는 의미의 ‘장금이’는 시장을 의미하는 ‘장’과 금융기관을 의미하는 ‘금’의 합성어로 ‘1시장-1금융기관’ 결연을 통해 전통시장 소상공인과 은행 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금융사기를 예방하고 상생금융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이날 소상공인 자립자금 마련을 위해 적금 만기자금으로 대출 상환 등의 우대 조건을 충족 시 추가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고 연 10% 금리를 제공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금융 실천 상품’인 「우리 사장님 활짝 핀 적금」을 출시했다. 

「우리 사장님 활짝 핀 적금」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사업자라면 우리은행 영업점 또는 우리은행 기업뱅킹 앱인 ‘우리WON기업’에서 가입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 사장님 활짝 핀 적금」은 경제적 불확실성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기획했다”며, “상품 이름처럼 전국의 소상공인분들이 꽃처럼 활짝 핀 봄날을 맞이하시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우리금융 #우리은행 #전통시장 #금융지원 #소상공인 #장금이

우리은행이 5일 광장시장 인근 소재 종로4가금융센터에서 광장시장과 ‘장금이 1호 결연’을 맺었다. (왼쪽부터)김영재 광장시장 상인총연합회 회장,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정연기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 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금융)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