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삼성전자-AMD, 그래픽 설계자산 파트너십 확대AMD 차세대 그래픽 솔루션, 엑시노스에 확대 적용

[테크홀릭] 삼성전자가 모바일 게임 수요 증가에 맞춰 콘솔 게임 그래픽 기술 강자인 글로벌 시스템 반도체 회사 AMD(Advanced Micro Devices, Inc.)와 고성능·저전력 그래픽 칩 설계자산(IP) 분야 협력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AMD의 초저전력·고성능 라데온(Radeon) 그래픽 설계자산을 기반으로 개발하는 차세대 그래픽 솔루션을 자사 모바일 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 브랜드인 엑시노스(Exynos) 라인업에 확대 적용한다. 라데온은 AMD가 개발한 그래픽처리장치(GPU) 브랜드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에 대비하기 위하여 콘솔 게임 수준의 고성능·고화질 게이밍 경험을 스마트폰 외 다양한 기기에서도 제공하고, 차세대 그래픽 솔루션 연구개발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석준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빛이 사물에 반사되어 형성되는 이미지까지 실감나게 표현하는 기술인 ‘광선 추적(Ray Tracing)’ 기능을 모바일AP에 적용하는 등 AMD와 함께 모바일 그래픽 기술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저전력 솔루션 설계 노하우와 경쟁력으로 차별화된 모바일 그래픽 솔루션을 지속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데이비드 왕(David Wang)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 수석 부사장은 “삼성전자가 차세대 엑시노스 솔루션의 혁신을 위해 여러 세대의 고성능 라데온 그래픽 기술을 적용하는 것에 대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력 확대는 모바일 사용자에게 최고의 그래픽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양사의 노력을 입증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와 AMD는 지난 2019년, 고성능 그래픽 설계자산 아키텍쳐(RDNA) 활용 라이선스를 체결하고, 2022년 모바일AP에 탑재되는 GPU(Graphics Processing Unit) ‘엑스클립스(Xclipse)’를 RDNA2 기반으로 공동 개발한 바 있다.

#삼성전자 #그래픽 칩 설계자산 #엑시노스 #AMD #모바일게임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