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금융, 지역사회 선한 영향력 전하는 소상공인 종합지원 나선다영업, 홍보, 봉사 등 3대 분야에 우리금융 계열사가 참여해 지원예정

[테크홀릭]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지역 사회에서 선(善)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우리동네 선한가게」 종합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과 온정을 전하는 소상공인 300여 명에게 영업, 홍보, 봉사 등 3대 분야별로 우리금융그룹 주요 계열사들이 참여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첫 번째로, 영업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장 인테리어 공사로 영업환경을 개선한다. 더불어 은행은 전문 경영 컨설팅과 맞춤형 금융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드사는 ‘선한 가게’에서 우리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과 각종 수수료를 우대하고, 캐피탈은 차량구매 또는 대출 신청 시,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두 번째로, 선한가게 홍보를 위해 케이블, IPTV에 광고하고 우리금융그룹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한다. 우리동네 선한가게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은행 영업점의 디지털 포스터와 우리금융 본사 외벽 디지털 광고판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세 번째로, 그동안 선한가게 사장님들께서 펼쳐오신 봉사활동을 알리기 위해 ‘선한가게 봉사 대상 시상식’도 개최하고, 인근 우리은행 영업점과 함께 봉사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특히, 협약식 종료 후에는 인테리어 지원 시범점포로 선정된 ‘호산나 식당’에서 인근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주민대상으로 '이웃사랑 마을잔치'를 개최해 선한가게 소상공인의 사회공헌 활동에 우리금융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우리동네 선한가게 사업으로 우리와 함께 사회공헌 사업을 하는 300곳의 사업장이 생기는 것”이라며, “선행을 베푸는 소상공인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금융 #선한가게 #선한영향력 #지역사회 #통합지원 #영업 #홍보 #봉사

우리금융그룹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우리동네 선한가게」 종합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소상공인연합회 오세희 회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황인식 사무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금융)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