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하나은행, 고령화시대 종합자산관리 '2023 신탁포럼' 개최증여·상속·기업승계 등 하나은행만의 신탁 서비스 활용팁

[테크홀릭]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오는 26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고령화시대에 손님들에게 신탁을 활용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2023 신탁포럼’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실시할 총 3회 중 1회차인 이번 포럼은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기존 하나은행 손님이 아니어도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포럼에서는 100세 시대를 맞아 세대·가족 간 자산의 증식과 보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손님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자산운용 △증여·상속 설계 △기업승계 △기업지배구조 개선 △후견·유산기부 △글로벌 재산관리 등 하나은행만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신탁 서비스 활용 노하우를 제공한다.

또한 손님의 힐링과 재충전을 위한 특별세션도 마련했다. 일과 삶의 조화를 중시하는 ‘휴테크’ 전도사이자 문화심리학자인 김정운 여러가지문제연구소장이 ‘행복의 조건’을 주제로 행복이라는 본질에 대해 탐구하고 지난날을 되돌아볼 수 있도록 아름다운 조언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는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포럼이 종료된 후에는 자산관리 및 상속설계 특화 부서인 ‘리빙트러스트센터’ 소속 신탁·세무·부동산 전문가들이 운영하는 상담실에서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

이재철 하나은행 신탁사업본부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손님들이 신탁을 활용한 자산관리 노하우를 터득하고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을 위한 100년 인생을 설계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손님 중심의 신탁 명가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차별성과 경쟁력 있는 신탁상품으로 구성된 자산관리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2010년 4월 금융권 최초 유언대용신탁인 ‘하나 리빙트러스트’ 출시를 비롯해 △치매안심신탁 △장애인신탁 △후견신탁 △봉안플랜신탁 △미술품신탁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신탁상품과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을 통한 맞춤형 생활지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 #신탁포럼 #고령화시대 #자산관리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