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신한금융, 강릉 산불 피해 복구 성금 3억원 기부

[테크홀릭] 신한금융그룹은 강원도 강릉시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3억원을 기부하고 생필품으로 구성된 긴급구호키트 300세트를 지원함과 더불어 그룹 차원의 종합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산불 피해 중소기업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총 2000억원 규모의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이번 산불로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피해금액 범위 내에서 ▲업체당 법인 10억원, 개인사업자 5억원까지 총 1000억원 규모의 신규 대출 지원 ▲대출 만기 연장 ▲분할상환금 유예 ▲피해 고객의 여신 신규·만기 연장 시 최고 1.5%포인트 특별우대금리 제공 등의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개인고객에게는 개인당 5000만원 한도로 총 1000억원 규모의 긴급생활안정자금 신규 및 대출 만기 연장을 지원한다.

신한은행 강원본부에서도 구호 식수 등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한다.

신한카드는 ▲피해 고객의 카드대금을 6개월 후 청구하는 청구유예 ▲유예기간 종료 후 6개월간 분할상환 ▲연체 회원의 경우 접수 후 6개월까지 채권추심 중지 및 분할상환 ▲피해일 이후 사용한 단·장기 카드대출 이자율 30% 할인 등의 지원을 실시한다.

신한라이프는 ▲피해 고객의 보험료 6개월간 납부유예 ▲유예기간 종료 후 일시금 또는 2~6개월간 분할납부 ▲해당기간 동안 보험료 납부 여부와 관계 없이 정상적인 혜택 보장 등의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이번 지원으로 산불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며 "뜻하지 않은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전 그룹사가 힘을 모아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 #강릉 #산불피해 #금융지원 #기부 #성금 #구호키트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