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대우건설, 창원 동전일반산단 지원시설·주차장용지 공급

[테크홀릭] 대우건설이 창원 신규 국가산단부지 인근에 위치한 동전일반산업단지의 지원시설 용지 40필지와 주차장용지 1필지를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필지별 면적은 286m²~591.50m²이며 공급예정가격은 3억6000~13억1000만원 수준이다. 주차장용지 필지 면적은 1038.10 m², 공급예정가격은 약 9억원이다.

인근 택지의 경우 근린생활시설 40%, 주택 60%라는 가이드라인이 있지만 동전산단 내 지원시설용지는 큰 제한이 없어 근린생활시설 위주 다양한 목적의 시설물을 건립할 수 있다.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 분양가로 공급됨에 따라 동전산단과 인접부지에 지정된 국가산단 개발 시 향후 자산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정부는 지난달 '국가첨단산업 육성 전략' 안건을 집중 논의하고, 첨단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14개 국가첨단산단 후보지를 발표했다. 14개 후보지 중 경남권에선 방위·원자력 등 주력산업 육성 및 수출 촉진을 위해 창원을 국가산단 후보지로 선정했다. 정부는 창원의 신규 국가산단 부지를 단순 생산시설이 아닌 연구·실증·첨단기술 복합단지로 육성해 방위·원자력 산업의 혁신을 도모하고 수출 촉진기지로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이에 창원 신규 국가 산단부지 인근에 위치한 대우건설의 동전일반산단도 주목을 받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국가산단 부지의 물량 소진 전까진 신규산단 지정은 어려울 것이기 때문에 희소가치가 있고, 즉시 입주 가능한 장점이 있다"며 "입주 시 취득세 75% 감면 및 5년간 재산세 75% 감면혜택 등 세금 인센티브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동전일반산업단지 지원시설/주차장 용지 입찰에 참가하려면 입찰 신청 기간(오는 18~21일)동안 입찰보증금을 납부하고 입찰참가신청서를 접수해야 한다. 입찰날짜는 27일 목요일이다. 공급예정가격 이상의 가격중 최고가 응찰자를 낙찰자로 선정한다.

#대우건설 #창원 #동전일반산업단지 #지원시설 #주차장 #용지 #공급

대우건설이 분양중인 창원 '동전일반산업단지' 실사항공촬영 전경(사진=대우건설)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