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LG,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한국전쟁 참전용사 감사 메시지 공개각 계열사도 한국전쟁 참전용사,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 대상 다양한 지원

[테크홀릭] LG는 현지시간 20일부터 2주간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한미 동맹 및 정전협정 70주년을 기념해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희생과 공헌에 대한 감사 메시지를 담은 국가보훈처가 제작한 총 30초 분량의 영상을 상영한다고 밝혔다.  
 
LG는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 ‘LG가 한국전쟁 영웅들께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LG Thanks and Honors Korean War Heroes)’라는 메시지로 감사 인사를 전한다.
 
이 영상에는 한국전쟁에 참전한 더글러스 맥아더(Douglas MacArthur) 장군, 제임스 밴 플리트(James Alward Van Fleet) 장군과 제임스 밴 플리트 주니어(James Alward Van Fleet Jr) 대위 부자(父子), 윌리엄 쇼(William Earl Shaw) 선교사(군목으로 복무)와 윌리엄 해밀턴 쇼(William Hamilton Shaw) 대위 부자(父子), 랄프 퍼켓 주니어(Ralph Pucket Jr) 대령, 딘 엘머 헤스(Dean Elmer Hess) 대령, 김영옥 대령(재미교포 2세로 미군으로 참전) 등 8명의 미군과 백선엽 장군, 김두만 장군, 김동석 대령, 박정모 대령 등 4명의 국군이 모습을 드러낸다.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상영되는 한국전쟁 참전용사 영상(사진=LG)


 
LG의 각 계열사도 한국전쟁 참전용사,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2일부터 국가보훈처와 함께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주인공 ‘유진 초이 대위’의 실제 모델인 황기환 지사의 유해 봉환을 기념해 ‘독립된 조국에서, See You Again’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LG전자가 광복절을 기념해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를 기증했고, LG유플러스는 독립운동가 후손들에게 5천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같은 해 3월에는 LG유플러스가 한인 이민 120주년을 기념해 하와이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독립유공자 후손의 집’ 이라 쓰인 문패를 달아주기도 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국가를 위해 희생한 고령의 참전용사들에게 생활용품과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된 ‘사랑의 희망박스’를 후원하고 있다.
 
LG전자는 2020년부터 에티오피아의 한국전 참전용사와 후손들을 위해 안락한 주거지를 제공하고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LG 희망마을’ 조성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LG전자와 LG전자노동조합은 에티오피아 한국전 참전용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2013년부터 생활지원금과 물품도 지원하고 있다.
 
LG는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을 예우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전용사 및 독립유공자 후원 등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LG #한미 동맹 및 정전협정 70주년 #한국전쟁 참전용사 #뉴욕 #타임스스퀘어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