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엔씨소프트, ‘iF 디자인 어워드 2023’ 3개 부문 본상 수상‘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 포함 3관왕 달성

[테크홀릭]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자사의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엔씨(NC)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iF Design Award 2023)’의 커뮤니케이션 카테고리에서 ‘캠페인 및 광고’, ‘웹사이트’, ‘타이포그라피 및 사이니지’ 등 3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년 연속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되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캠페인 및 광고 부문에 이름을 올린 ‘TL PLAY NOVEL’은 출시를 앞둔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의 세계관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소설이다. TL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두 소녀 ‘로엔’과 ‘칼란시아’의 이야기를 다룬다. 비주얼과 인터랙티브 요소를 활용해 “깊이있는 세계관을 매력적인 방식으로 풀어낸 물입도 높은 콘텐츠”라는 평가를 받았다. 

엔씨(NC)의 공식 블로그이자 브랜드 미디어인 ‘NC PLAY’는 웹사이트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 ‘NC PLAY’는 인터랙티브, 숏폼, 스토리형 등 최신 디지털 미디어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엔씨(NC)의 기업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하는 새로운 형식의 브랜드 미디어 플랫폼”으로 평가받았다. 

‘NC TYPE PLAY’ 브랜드 캠페인은 게임 속 다양한 이야기를 그림 언어로 표현한 프로젝트로, 타이포그라피 및 사이니지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 ‘NC TYPE PLAY’로 키보드를 누르면 알파벳 대신 게임 캐릭터 움직임을 모티브로 제작한 150여개의 문자가 입력되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엔씨(NC)의 브랜드 캠페인 ‘NC PLAY Project’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Asia Design Prize 2023)’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Grand Prize)‘을 수상했다. 다양한 예술 장르와 융합해 게임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 캠페인이다. 지난해 또다른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에 선정된 바 있다. 

NC다이노스 홈구장인 창원NC파크에서 디지털 콘텐츠와 이벤트를 통해 신작 TL을 소개한 ‘TL BRAND DAY’와 신임 팀장들의 성장을 응원하는 굿즈 ‘NC Leader’s Kit’도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의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 

박명진 엔씨(NC) PBO(수석브랜드책임자)는 “엔씨소프트만의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고자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접점에서 대중들과 소통해 온 도전과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엔씨소프트만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한 특색있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엔씨(NC)의 브랜드 캠페인과 프로젝트는 엔씨(NC) 공식 브랜드 미디어 ‘NC PLAY’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NC #iF디자인어워드 #TL #아시아디자인프라이즈

‘iF 디자인 어워드 2023’ 본상 수상 'TL PLAY NOVEL'(사진=엔씨소프트)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