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한샘, ‘한샘디자인파크 하남스타필드점’ 리뉴얼 오픈삼성전자 협업 통해 ‘스마트홈 패키지 체험존’ 구성

[테크홀릭] ㈜한샘(대표 김진태)이 한샘디자인파크 하남스타필드점(하남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하남점은 한샘의 디지털 역량을 집약한 매장으로 디자인됐다. 대표 콘텐츠는 삼성전자와 제휴한 스마트홈 전문 전시공간 ‘한샘 스마트홈 패키지 체험존’이다. 한샘은 지난 2020년 삼성전자와 가구·가전 공동개발 파트너십을 맻은 후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온 바 있다 스마트홈 패키지 체험존에서는 부엌·거실·다이닝 모델하우스에서 한샘이 개발한 스마트스위치 등 사물인터넷(IoT) 기기와 삼성 비스포크 가전의 연동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버튼 클릭만으로 집을 극장처럼 만드는 ‘나만의 극장’ ▲자동으로 공기청정기·후드가 작동되는 ‘미세먼지 안심 패키지’ 등 총 4개의 스마트홈 시나리오도 직접 실행해 볼 수 있다. 한샘은 오는 6월 하남점에 전시된 스마트홈 기능이 적용된 홈리모델링 패키지를 출시할 예정이다. 나아가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강화해 ▲스마트싱스 IoT 플랫폼 도입 ▲스마트 가구 개발 ▲양사 플랫폼 연동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하남점은 전시 구조에서도 송파점과 마찬가지로 기존의 문법을 깨뜨렸다. 먼저 매장 입구에서부터 과감한 컬러를 적용한 테마별 전시와 대형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곳곳에 불투명 마감재 레이어와 곡선 동선을 활용한 ‘공간 레이어드’를 배치했다. 키친·바스·소파·침실 등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이 전시된 매장 내부를 언뜻 비치도록 설계해, 몰을 오가는 고객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구조다.

특히 하남점 리하우스 매장에는 디지털 기술이 대대적으로 적용됐다. 먼저 대형 디지털 상담실이 한샘 매장 최초로 설치됐다. 디지털 상담실에는 한샘 자체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로 설계된 도면 등을 출력할 수 있는 초대형 LED 화면이 배치됐다. 고객은 이를 통해 홈리모델링 시공 후 변화할 집의 모습을 보다 실감나게 살펴볼 수 있다. 또 바스 벽면·바닥에 LED 화면을 설치해 고객이 마감재 등을 직접 바꿔볼 수 있는 ‘바스컬러링존’도 송파점에 이어 두 번째로 적용됐다.

한샘은 하남점 오픈을 맞아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전개한다. 먼저 오는 6월 30일까지 매장 주요 리뉴얼 공간을 투어하며 스탬프를 수집해 인증한 고객 1,000명은 에코백 등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가구 계약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별로 면기 5P 세트,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WMF 냄비·후라이팬 세트가 선착순 증정된다. 또 5월 5일~7일 기간 중 매장에서 상담을 진행한 고객 1,000명은 추첨을 통해 레고 듀플로, 아웃백스테이크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한샘은 향후 차별화된 전시 전략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디지털 기술 적용도 보다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간다. 하반기 리뉴얼이 예정된 목동점에 전시 공간 역시 디지털 전시 등을 적극 활용하고, 한샘몰과의 연동 기능을 강화하는 등 온·오프라인 ‘옴니채널(Omni-Channel)’ 구축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윤희 한샘 홈퍼니싱사업본부장은 “가구 매장 전시 공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송파점에 이어, 디지털 기술 적용을 큰 폭으로 확대한 하남점 리뉴얼을 마치며 전시 혁신 작업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에서 한샘만의 전시 콘셉트와 디지털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매장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 경험을 차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샘 #한샘디자인파크 하남스타필드점 #리뉴얼 #삼성전자

한샘이 4월 28일 한샘디자인파크 하남스타필드점을 리뉴얼 오픈했다.(사진=한샘)

허정선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정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