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금융, ADB 연차총회서 중소기업 지원 플랫폼 ‘원비즈플라자’ 소개금융권 최초 출시 테마 부스-중소기업에 플랫폼 무상 제공

[테크홀릭]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인천 송도에서 열린 아시아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 이하‘ADB’) 연차총회에서 우리은행이 작년 9월 금융권 최초로 출시한 공급망금융 플랫폼 ‘원비즈플라자’를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 우리은행 이원덕 행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해 ‘원비즈플라자’를 테마로 한 부스를 설치하고 이를 널리 소개한다. 특히 우리은행이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기업에 플랫폼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만큼 ‘상생금융’ 노하우와 ‘기업과의 동반성장’이라는 가치도 함께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기업들은 ‘원비즈플라자’로 기존에 수기로 처리했던 구매업무를 디지털 기반 전자방식으로 전환해 편리하고 투명하게 수행할 수 있다. 더불어 우리은행은 ‘원비즈플라자’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의 「공급망금융(SCF, Supply Chain Finance) 활성화 협약 보증」을 통해 보증서 보증비율 상향 및 보증료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등 금융비용 부담도 대폭 완화했다. 

공급망금융이란 자금조달이 어려운 중소·중견기업에 운전자금을 안정적이고 빠르게 지원하고, 원자재 조달부터 제품 생산, 유통, 최종 판매까지 이어지는 공급망 전반을 최적화하는 금융 서비스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원비즈플라자 플랫폼 무상 제공으로 중소·중견기업 대상 상생금융을 지속 실천하고 있으며, 플랫폼 고도화 등을 통해 앞으로도 기업의 업무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ADB는 아시아·태평양 개발도상국의 경제·사회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1966년 설립된 다자개발은행으로, ADB 연차총회는 회원국 재무장관, 중앙은행 총재 등 약 5천여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다.

#우리금융 #원비즈플라자 #중소기업 지원 플랫폼 #ADB #아시아개발은행 #연차총회

우리은행 공급망금융 플랫폼 ‘원비즈플라자’ 전시부스 모습(사진=우리금융)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