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카드·핀테크
신한카드, Z세대 맞춤형 ‘신한카드 Pick E, Pick I 체크’ 2종 출시

[테크홀릭]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Z세대 고객의 소비성향을 기반으로 생활영역 서비스를 공통으로 제공하고, MBTI로 성향을 파악하는 Z세대의 특성을 살려 각각 외향적인 E형과 내향적인 I형이 선호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신한카드 Pick E 체크’와 ‘신한카드 Pick I 체크’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공통 생활영역 서비스로 편의점과 커피전문점 업종 이용 시 각각 월 최대 3000마이신한포인트까지 10%를 적립해준다.
 
'신한카드 Pick E 체크'는 사진관, 볼링장, 테니스장, 스키장 업종 등 놀이 영역 10% 적립서비스를 제공하며 월 최대 3000마이신한포인트까지 적립된다. 또한 요식 업종 중 가장 많이 이용한 나만의 원픽 맛집 가맹점에 대해 3, 6, 9회 이용 시마다 1000포인트씩 최대 3000포인트 적립 서비스도 제공된다.
 
'신한카드 Pick I 체크'는 음악 영역, OTT 영역, 도서 영역으로 이뤄진 디지털 구독 서비스 10% 적립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역별 월 2회, 전체 영역 합계 월 최대 3000포인트까지 제공된다. 추가로 10대 온라인 쇼핑몰 중 가장 많이 이용한 나만의 원픽 온라인 쇼핑몰에 대해 3, 6, 9회 이용 시마다 1000포인트씩 최대 3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신한카드 Pick 체크'는 플레이트 디자인에도 Z세대에게 선호도가 높은 ‘짱구는 못말려’ 캐릭터를 활용했다. 외향적인 성향을 가진 짱구를 '신한카드 Pick E 체크', 내향적인 성향을 가진 흰둥이를 '신한카드 Pick I' 체크에 활용해 상품 콘셉트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신한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6월 2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신한카드 Pick 체크'를 발급받고 본인의 SNS 계정에 인증한 고객 중 총 300명을 추첨해 ‘짱구 유리토끼 인형’, ‘흰둥이 무드등’ 등의 스페셜 굿즈를 증정한다. 또한 카드를 발급받고 1만원 이상 이용 후 자신의 성향(E형 또는 I형)을 신한플레이를 통해 등록하면 총 300명을 추첨해 E형에게는 ‘짱구 그립톡’을, I형에게는 ‘짱구 필기수납통’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5월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영화 개봉과 연계해 영화 관람을 할 수 있는 모바일 예매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5월 9일까지 진행한다.

'신한카드 Pick 체크'는 국내외겸용으로 발급되며 연회비는 없다. 상품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플레이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은행 계좌나 신분증이 없는 미성년자도 발급받을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 수단 상품도 체크카드와 동일한 서비스를 담아 5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자사의 풍부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Z세대의 소비성향에 딱 맞는 서비스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카드 서비스와 디자인뿐 아니라 비금융영역까지 이르는 다양한 방면에서 Z세대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카드 #체크카드 #MBTI #짱구 캐릭터 #Z세대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