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신한은행, 사회초년생 위한 ‘신한 페이코(PAYCO) 소액대출’ 출시사회초년생 등 씬파일러의 첫 금융거래 지원을 위한 포용금융 상품 출시

[테크홀릭]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NHN페이코(대표이사 정연훈, 이하 페이코)와 협업해 페이코 앱을 1년 이상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 PAYCO 소액대출’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은행과 페이코는 취업준비생, 프리랜서, 디지털 플랫폼 등을 통해 단기로 계약을 맺고 일회성 일을 맡는 등 초단기 노동을 제공하는 근로자 긱워커(Gig Worker)와 같은 대출 실적, 신용카드 사용 내역 등이 없는 20~30대 씬파일러(Thin Filer) 고객을 위해 데이터 분석, 대안모형개발 등의 협업을 진행했다.

‘신한 PAYCO 소액대출’은 비금융 거래 정보 등을 활용한 대안평가모형으로 대출 가능여부를 심사한다. 신청 후 페이코 앱에서 심사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신한은행 쏠(SOL)로 이동해 한도 50만원 마이너스통장으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마이너스통장 대출 계좌를 페이코 포인트 계좌로 연결하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경우 온라인 가맹점에서 1%,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0.5% 리워드가 적립돼 대출이자를 아끼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신한은행과 페이코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대출 약정 고객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페이코 2,000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양사는 향후 대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객반응, 상품 경쟁력 등을 감안해 상품 취급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0~30대 사회초년생 고객들이 신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ESG관점으로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분석·수집을 통해 대안평가모형을 더 정교하게 고도화하고 씬파일러 고객들에게 다양한 BaaS형 특화 금융상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페이코 #소액대출 #취업준비생 #프리랜서 #긱워커 #씬파일러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