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스마일게이트 그룹, 사내 커뮤니티가 키운 반려식물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테크홀릭]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사내 커뮤니티인 ‘모두의 가드너’가 기획/운영한 ‘식물순환 참여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반려 식물 화분 60개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솔지역아동센터 외 5곳에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출범한 ‘모두의 가드너’는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1층 로비의 정원에서 식물 재배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내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며 매해 참여 인원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번 ‘식물순환 참여활동’ 프로그램은 임직원 113명이 참여, ‘자원 순환’의 의미로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스밈화분에 식물을 심고 3주간 재배하는 친환경 방식으로 식물을 길러낸 점이 특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와 연계해 멸종 위기에 처한 나무 100그루의 묘목도 식재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과 스마일게이트가 절반씩 비용을 마련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묘목을 마련해 소셜 벤처 회사인 ‘트리플래닛’이 운영하는 탄소중립 양묘장에 5월~6월 중에 식재된다. 

김민정 스마일게이트 인재문화실 실장은 “이번 식물 순환 참여활동으로 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이 새로운 에너지를 얻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회사에 애정을 가진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커뮤니티를 활성화해 대내외에 긍정적인 에너지가 순환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모두의 가드너 #반려식물 #지역아동센터 #친환경

스마일게이트 ‘모두의 가드너’ 멤버들이 화분을 꾸미고 있는 모습(사진=스마일게이트)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