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보험
삼성화재,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 가입자수 10만 돌파리뉴얼로 커뮤니티 편의성 높이고, 재미 더한 소셜 활동 기능 추가

[테크홀릭] 삼성화재는 지난해 11월 출시된 반려인들과 예비 반려인들을 위한 정보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오모오모)'가 고객 호평에 힘입어 가입자수가 출시 6개월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모오모'는 나만의 귀여운 반려동물 캐릭터를 만들어 앱 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출시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으며 '실제 본인의 반려견과 똑같이 만들 수 있어서 캐릭터에 더 애정이 생긴다'는 반응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끼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유용하다' 등 이용자들의 생생한 후기로 이어지면서 가입자수 확대를 견인했다.  

특정 나이대가 선호하는 앱이 아닌 반려동물에 관심있는 다양한 연령층이 고루 가입한 것도 특징이다. 실제 '오모오모'의 가입 연령은 △10대 (15.6%) △20대(26.1%) △30대(23.9%) △40대(20.5%) △50대(11.4%)로 모든 연령의 펫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달에는 리뉴얼을 통해 3D기반의 캐릭터 활동공간에서 커뮤니티는 웹(2D)으로 전환하여 접근성을 높였고, 게시판은 카테고리를 분류해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등 커뮤니티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활동량에 따른 재화(캔)를 지급 받아 상점 내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하여, 펫 캐릭터 및 마이홈 꾸미기 기능을 더해 재미요소를 더했고, 친구 초대하기, 대화하기 등 소셜 활동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오모오모'에서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회원 및 신규 회원 모두 참여 가능하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인 아이템캐릭터 꾸미기를 활용한 이벤트가 31일까지 진행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오모오모'의 다양한 캐릭터가 보다 친근하게 고객들에게 인식될 수 있도록 이모티콘, 콜라보 굿즈 등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최고의 커뮤니티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삼성화재 #오모오모 #반려동물 #펫 커뮤니티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