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금융, 부동산PF 시장에 5천억원 규모 자금 지원론펀드 구조로 다수 사업장에 유동성 공급하여 부동산PF 시장 안정화 기여

[테크홀릭]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약 5천억원 규모로 주요출자자의 투자자금을 모집해 펀드를 설립하고 자산운용사가 프로젝트파이낸싱(PF)사업장을 선별해 대출을 집행하는 펀드인 '블라인드 부동산 PF론펀드' 조성을 통한 부동산 PF 사업 유동성 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5천억원 신규자금 지원을 위해 계열사인 우리글로벌자산운용 등을 통해 블라인드펀드를 설정하고 우리은행 등 계열사로부터 출자를 받을 예정이다. 

이번 유동성 지원은 최근 공사비 증액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정비사업 신규자금지원 3천억원과 LH매입을 약정한 임대주택 사업장의 자금지원 2천억원으로 진행된다. 

최근 한·미 기준금리 인상 기조 지속과 경기침체 우려 등으로 부동산 PF 시장 부실 우려 가능성이 커지는 가운데 이러한 조치는 부동산 PF시장의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부동산 PF시장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우리금융그룹이 독자적으로 할 수 있는 펀드를 통한 유동성 지원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이번 조치가 시행사, 시공사, 수분양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리금융 #부동산 PF #프로젝트파이낸싱 #블라인드 부동산 PF론펀드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