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기업은행, OECD 지속가능 중기금융 플랫폼 운영위 참석ESG 규제 강화에 따른 중소기업 영향, 금융기관 지속가능금융 현황 조사 논의

[테크홀릭]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조봉현 부행장(IBK경제연구소장)이 지난 15일 프랑스에서 개최된 ‘OECD 지속가능 중기금융 플랫폼 운영위원회’(이하 운영위원회)에 참석했다고 18일 밝혔다.

‘OECD 지속가능 중기금융 플랫폼’(이하 플랫폼)은 중소기업의 녹색전환 촉진을 위해 설립됐으며, 이번 운영위원회에는 IBK기업은행과 OECD, 영국 비즈니스은행, 캐나다 사업개발은행, 프랑스 공공투자은행 등이 참여했다.

운영위원회는 이번 회의를 통해 중소기업의 지속가능금융을 촉구하는 성명문을 올 6월 개최될 OECD 중기장관회의에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또 각국의 ESG 공시규제 강화 환경이 중소기업에 미치는 영향, 금융기관의 지속가능금융 추진 현황 조사 및 결과 활용방안 등을 논의했다.

조 부행장은 “각국 금융기관의 지속가능금융 추진 현황에 대해 면밀히 조사해 중소기업 녹색전환 금융·비금융지원에 공백이 없는지 분석해야 한다”고 언급하며, “IBK 역시 중소기업의 탄소중립 실행력 제고 방안을 모색하고 OECD 플랫폼과 공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음 운영위원회는 11월경 개최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OECD 지속가능 중기금융 플랫폼 #지속가능금융 #중소기업 탄소중립

지난 15일 개최된 프랑스에서 개최된 ‘OECD 지속가능 중기금융 플랫폼 운영위원회‘에서 조봉현 기업은행 부행장(왼쪽 다섯 번째), 나딤 아마드 OECD 부국장(왼쪽 네번째), 샤니카 아마라세카라 영국 비즈니스은행 부행장(왼쪽 여섯 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IBK기업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