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은행, 최대 연 0.3%P 더 주는 ‘외화정기예금’ 선보여가입 기간별 고시금리 적용, 조건에 따라 우대금리 최대 연 0.3%p 제공

[테크홀릭]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최근 외화예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예금금리에 환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우리 WON 외화정기예금 특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우리 WON 외화정기예금 특판’은 미화 1천불부터 50만불까지 가입할 수 있고, 계약기간은 3개월, 6개월, 12개월 중에 선택 가능하다. 

가입금액에 대해 신규일 고시된 계약기간별 일반 외화정기예금 금리가 제공되고, 우대조건 충족 시 최대 연 0.3%p까지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우대금리 조건은 ▲ 신규 전일 기준 우리은행 계좌(원화 및 외화) 미보유 고객 0.3%p ▲ 신규일 직전 1년간 우리은행 원화 및 외화 예적금 상품 (입출식 예금 제외) 미보유 고객 연 0.2%p ▲ 미화 1만불 이상 가입고객 연 0.1%p ▲ 비대면 채널 가입고객 연 0.1%p다. 비대면 채널에서 원화로 가입하면 환율 우대가 50% 적용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최근 달러예금이 국내 원화예금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하면서 외화예금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달러 강세 흐름이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달러를 안전자산으로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다”며, "이에 맞춰 관련 외화예금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 원 외화정기예금 #환차익 #우대금리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