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KB금융, '꿀벌을 위하여' 영상 공개

[테크홀릭] KB금융그룹이 지난해 환경의 날(6월5일)에 공개한 '꿀벌의 경고'와 농업인의 날(11월11일)에 공개한 '꿀벌의 선물'에 이어 세 번째로 오는 20일 '세계 벌의 날'을 최근 개체 수가 급감하고 있는 꿀벌의 중요성과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실천사항을 담은 '꿀벌을 위하여' 영상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KB금융은 꿀벌 생태계 회복을 통한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해 작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K-Be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영상의 내레이션은 평소 환경 보호에 앞장서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는 배우 김효진이 '꿀벌의 경고' 영상에 이어 다시 한 번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했다.

영상은 45일밖에 살지 못하는 꿀벌이 평생 약 800km를 날아 3천 송이의 꽃을 찾아다니면서 세계 100대 작물 중 71%의 작물의 수분을 돕는 등 농작물과 식물 수정에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전한다.

KB금융은 이번 영상을 통해 꿀벌의 위기가 우리와 먼 이야기가 아니라 삶과 직결되는 이야기임을 알리며, 국민 모두가 함께 꿀벌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방법인 도시양봉, 밀원식물심기 및 나무심기에 동참해 주기를 제안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펼쳐온 K-Bee 프로젝트 등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금융 #꿀벌을 위하여 #영상 #김효진 #꿀벌의 경고 #꿀벌의 선물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