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친환경 창의 미술교육 함께할 다문화가족 지원기관 모집

[테크홀릭]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다문화 및 저소득가정 자녀의 창의력과 자연 친화적 사고 확대를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재와 친환경 재료를 활용하는 체험형 미술교육 ‘우리아트스쿨’에 참여할 다문화가족 지원기관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우리아트스쿨’은 올해는 정규교육 커리큘럼을 확대해 더욱 다양한 주제로 미술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종료 후 완성된 작품을 모아 참여형 작품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수도권 내 가족센터, 복지기관, 지역아동센터 등 교육 및 복지기관이며, 6월 2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총 20개 기관을 선정해 어린이 미술교육 전문 강사를 파견하고, 수업에 필요한 교재와 교구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모두 지원한다.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다문화 및 저소득가정 자녀들이 친환경 창의미술교육을 통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자연 친화적 사고를 향상시킬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아트스쿨 #다문화가족 #미술교육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