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KB금융, 日 솜포홀딩스와 고품질의 요양 서비스 고객에 제공‘요양산업 인프라 운영’ 및 ‘요양 상품·서비스 개발’ 역량 공유를 위한 MOU 체결

[테크홀릭]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지난 8일 일본 도쿄 솜포홀딩스(SOMPO Holdings) 본사에서 윤종규 회장, 사쿠라다 켄고 솜포홀딩스 회장 등 양 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요양 서비스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KB금융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솜포홀딩스가 그동안 일본에서 쌓아온 ‘요양 서비스 산업 인프라 운영’ 및 ‘요양 상품·서비스 개발’ 역량을 공유받아 고품질의 요양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KB골든라이프케어는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기반의 데이터를 수집해 고객들에게 맞춤형 요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 분야에서 솜포케어와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솜포홀딩스는 KB금융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 요양 서비스 산업 시장에 직·간접적으로 진출한다.

솜포홀딩스는 생명보험, 손해보험, 해외보험, 요양사업, 디지털사업 등 총 5개 사업 부문 95개 자회사 등으로 구성된 총자산 약 135조원 규모의 일본 최대의 보험 그룹으로 일본 최초의 손해보험사인 솜포재팬(SOMPO Japan)과 요양 서비스 전문 기업인 솜포케어(SOMPO Care)가 핵심 계열사이다.

솜포홀딩스는 현재 서비스 수준별로 다양한 브랜드의 요양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의 생활 습관을 개선해 인지기능 저하를 예방하는 ‘스마일 에이징 프로그램’과 치매보험 계약자를 대상으로 치매 예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솜포 미소클럽’, 부모를 간호하면서 일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부모와 자식의 힘’ 등 다양한 요양 상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KB금융 임직원들은 솜포케어의 요양 전문인력 양성·교육기관과 요양 케어 서비스와 관련된 디지털 신기술을 연구하는 시설 등을 방문했다.

#KB금융 #솜포홀딩스 #요양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8일 일본 도쿄 솜포홀딩스 본사에서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왼쪽)과 사쿠라다 켄고 솜포홀딩스 회장이 협약서 서명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금융그룹)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