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이원덕 우리은행장, ‘에너지 절약 국민 캠페인’ 쿨코리아 챌린지 참여

[테크홀릭]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패션그룹 형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진행하는 ‘에너지 절약 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각계 리더들이 국민들의 참여를 호소하는 릴레이 이벤트 ‘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간편복을 입고 참여를 독려하는 사진을 촬영해 홈페이지나 SNS 등에 게시하고 다음 릴레이 참여자를 3명 이상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행장은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직원들과 함께 간편복을 입고 에너지 절약을 다짐하는 사진을 찍어 우리은행 공식 SNS에 게시했다. 

또한 이 행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우리은행의 주요고객인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정갑영 회장, 삼정가스공업 심수일 회장, 디케이 김보곤 회장을 지명했다. 

이 행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직원들이 간편한 복장으로 편하게 근무하며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우리은행 임직원들도 쿨코리아 챌린지가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20년 6월부터 전행적으로 복장 자율화를 전면 도입해 영업문화를 혁신하고 에너지 절감에도 앞장선 바 있다. 지난 3월에는 우리금융그룹 주요 사업장 건물 내 모든 조명을 한 시간 동안 소등하는‘2023 어스아워’캠페인에 동참하기도 했다.

#이원덕 #우리은행 #쿨코리아 챌린지 #에너지절약 국민 캠페인

우리은행 본점에서 이원덕 우리은행장(가운데)이 직원들과 함께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해 에너지 절약을 다짐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