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기업은행, 다문화 사회 통합 지원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 개최

[테크홀릭]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지난 8일 충남 아산 둔포초등학교에서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둔포초등학교는 충남 지역에서 다문화 학생 비율이 가장 높은 학교로, 전교생의 70%가 다문화 학생들이다.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는 중소기업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정서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문화적 다양성을 살린 공연을 통해 다문화 학생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공동체 의식을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공연에는 국내 최초 브라스 퍼포먼스 그룹 ‘퍼니밴드’가 출연해 클래식, 재즈, 영화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였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 공연도 진행해 큰 호응을 받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음악회가 다문화 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 앞으로도 기업은행은 발달장애인 미술작가 육성 프로그램인 ‘IBK 드림윙즈’와 장애인 음악가 자립 지원 프로젝트인 ‘IBK TOGETHER’를 통해 문화예술 소외계층 지원 등 IBK만의 문화예술 영역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중소기업과 다문화 가정 밀집 지역인 충남과 충북, 경기 등 총 5곳의 초등학교에서 ‘IBK 모두다 스쿨 콘서트’를 진행하는 한편, 안산 지역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IBK 모두다 파크 콘서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다문화가정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 #음악회 #둔포초등학교

IBK기업은행이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를 지난 8일 충남 아산 둔포초등학교에서 진행했다.(사진=IBK기업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