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금융, 민관 합동 소방훈련-전산센터 화재 대응능력 강화전산센터 화재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관련 기관과 합동 훈련

[테크홀릭]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우리금융상암센터 내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 서비스 연속성을 점검하기 위해 지난 12일 우리에프아이에스, 마포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함께 합동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신속한 상황 전파와 배터리 전원 차단 등 초기 진압으로 화재확산을 방지하고, 마포소방서는 전산센터 접근 경로를 사전에 파악해 화재를 조기에 진압하며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전기공급 정상가동 조치 등 점검을 통해 전자금융거래가 안정적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실시했다.

특히, 금융감독원과 소방청의 「금융권 전산센터 화재 예방 및 대비를 위한 업무협약」 후 처음으로 진행된 합동 훈련으로 금융감독원장, 소방청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훈련을 참관했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금융권 전산센터 화재 위험 최소화를 위해 우리금융이 솔선수범하겠다”며, “관련 기관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위기 대응 능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2일 금융감독원과 소방청은 우리금융상암센터에서 「금융권 전산센터 화재 예방 및 대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금융 #전산센터 화재 대응 #소방훈련 #우리에프아이에스 #마포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2일 우리에프아이에스, 마포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함께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 했다. (왼쪽부터) 고정현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이사, 김병칠 금융감독원 부원장보,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남화영 소방청장이 합동소방훈련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우리금융)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