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기업은행-더케이교직원나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협력

[테크홀릭]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13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더케이교직원나라(대표이사 이상목)와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S2B(Social to Business) 공공조달시스템을 이용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금융·비금융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기업에 도움이 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S2B는 교육기관과 지방자치단체를 포함한 지방계약법을 적용받는 모든 공공기관이 공사, 용역 및 물품의 제조․구매 입찰할 경우 지방계약법시행령에 의해 행정안전부장관이 이용하도록 지정한 지정정보처리장치이다.

양사는 S2B 공공조달시스템에 사용기관의 편의 향상을 위해 S2B전용 결제카드를 도입하기로 했다. S2B 공공조달시스템에서 카드결제가 가능함에 따라 공공조달에 참여하고 있는 입점기업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양기관은 최근 고금리․고물가에 따른 매출감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반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각종 ▲컨설팅, ▲금융지원,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매출 확대 지원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협력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보호,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업은행 #더케이교직원나라 #중소기업 #소상공인 #S2B

지난 13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열린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식’에서 박청준 기업은행 개인고객‧카드사업그룹장(오른쪽)과 이상목 더케이교직원나라 대표이사(왼쪽)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IBK기업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