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넥슨재단, 목포 어린이재활의료센터 건립에 50억 기부

[테크홀릭] 넥슨은 넥슨재단이 목포구암의료재단 목포중앙병원(이하 목포중앙병원)과 ‘전남권 목포중앙병원·넥슨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50억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6일 밝혔다.

목포중앙병원은 2021년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건립 공모사업’에 선정된 전남지역 거점병원이다. 

넥슨재단은 총 72억원이 투입됐지만 최근 사업비 부족으로 건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목포 어린이재활의료센터에 올해부터 약 3년간 50억원의 기금을 기부하기로 했다.

목포중앙병원에서 운영할 ‘전남권 목포중앙병원·넥슨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는 목포시 석현동에 내년 완공을 목표로 연면적 1731㎡(약 524평)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 예정인 전라남도 최초의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로 약 20개 병상과 재활치료시설을 갖추게 된다.

이번 ‘전남권 목포중앙병원·넥슨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는 충청권, 영남권에 이어 넥슨재단이 건립을 지원하는 세 번째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며, 서울에 위치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등을 포함해 다섯 번째 어린이 의료시설 지원 사례다.

이로써 넥슨은 서울, 충청권, 영남권에 이어 호남권까지 전국 주요 거점별로 어린이 의료시설을 지원하게 됐다.

이승택 목포중앙병원장은 “전남권 목포중앙병원·넥슨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운영을 통해 전남권 소아재활환자에 대한 맞춤식 집중 치료와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공공의료서비스의 기반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센터건립이 소아재활환자와 아동을 케어하는 가족의 삶에 작은 촛불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전남 지역 어린이들이 지역내 재활의료센터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치료받으며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를 향한 진심 어린 마음으로, 사회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후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넥슨 #넥슨재단 #목포중앙병원 #어린이재활의료센터 #어린이 의료시설 #기부 #지원

넥슨재단이 목포구암의료재단 목포중앙병원과 ‘전남권 목포중앙병원·넥슨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50억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왼쪽부터)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 엔엑스씨 이재교 대표,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목포중앙병원 이승택 병원장, 김원이 국회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넥슨)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