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금융, IT 경쟁력 강화 위한 고강도 혁신 추진IT 운영방식 직접 수행체계로 전환 및 신기술 전문가 영입확대 등

[테크홀릭]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그룹사인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최근 경영환경이 디지털 중심으로 변화됨에 따라 시장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속도감 있는 디지털 전환을 위해 그동안 우리에프아이에스에 외부 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는 위탁방식(아웃소싱, outsourcing)으로 운영해 오던 주요 IT 개발 및 운영업무를 은행과 카드사가 직접 수행하는 체제로 전환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등 강도 높은 혁신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이와 동시에 ▲디지털 서비스 개발 기간 단축 ▲AI/클라우드 등 신기술 전문가 영입 확대 ▲직접 개발 비중 확대 등 IT 역량 강화도 추진한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그룹 IT 경쟁력 강화를 위해 IT 역량 내재화가 필요하다”며, “혁신 추진 과정에서 은행, 카드, FIS 대표이사 등 임직원들과 소통을 통해 혁신의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내년 1월 시행을 목표로 그룹 공동 TF를 운영하고, 진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IT 안정성을 모니터링하는 별도조직도 구성한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최근 금융환경이 경쟁사뿐만 아니라 빅테크, 핀테크와도 경쟁해야 하는 무한 경쟁 시대로 변화했다”며, “그룹의 새로운 IT 운영모델을 기반으로 디지털·IT 선도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금융 #IT개발 #직접 수행체계 #디지털 전환 #AI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