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윤종규 KB금융 회장, 일회용품 줄이기 친환경 캠페인 동참

[테크홀릭] KB금융지주는 11일 윤종규 KB금융 회장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기를 위한 범국민적 친환경 캠페인 '일회용품 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일회용품 ZERO 챌린지'는 지난 2월 환경부 한화진 장관으로부터 시작된 릴레이 챌린지다. 

KB금융은 이번 챌린지 참여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친환경 문화 확산을 지속 할 예정이다.

KB금융은 사내 카페에서 일회용 컵을 없애고 다회용 컵을 제공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이 개인 텀블러 사용을 생활화 하는 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또한, 페트병이나 캔을 반납하고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재활용품 회수 기기를 사내에 설치해 자원 순환에도 동참 하고 있다.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노력 외에도 '종이 사용 절감(Paperless),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No Plastic), 전기 에너지 절약(Save Energy)'을 실천하는 KB Green Wave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또한 고객과 함께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환경 보전을 위한 노력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윤 회장은 챌린지 참여 영상에서 "세상을 바꾸는 금융 KB금융그룹도 일상 속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다"며 "환경을 생각하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이 확산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동참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윤 회장은 다음 참여자로 KB금융의 홍보 모델인 배우 박은빈씨를 지목했다. 윤 회장의 챌린지 참여 영상은 KB금융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금융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윤종규 #친환경 캠페인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