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은행, 혁신 스타트업 공모-선정기업 최대 10억 직접투자기술성, 사업성 평가 등 내부심사 거쳐 10개사 내외 투자기업 선정

[테크홀릭]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14일부터 28일까지 「제12차 중소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투자 대상기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스타트업 등 혁신성과 성장성을 보유한 중소법인으로 우리은행과 금융거래가 없어도 지원 가능하며 이메일을 통해 신청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세부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우리뉴스’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기술성, 사업성 평가 등의 내부심사 단계를 거쳐 올해 12월까지 약 10개사 내외의 투자 대상기업을 선정하며, 상환전환우선주(RCPS) 등의 방식으로 각 기업에 10억원 이내의 자금을 투자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2018년 6월부터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유망 스타트업 기업에 직접투자하는 제도를 신설·운용 중이다. 2023년 상반기까지 총 11번의 공모를 통해 99개 기업, 약 1,176억원을 투자하는 등 벤처기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투자기업들 중에서 ‘망고슬래브’, ‘모빌테크’등 8개사가 중소벤처기업부 「아기유니콘」으로 선정되었고, ‘팀프레시’, ‘테라핀’ 등 5개사가 포브스 선정 2023 「Fast Growing Startups」에 이름을 올리는 등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해는 투자 혹한기로 많은 벤처기업들이 투자금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우리은행은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을 지속 지원하고 있다”며,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업에 대한 직접투자를 통해, 미래산업의 핵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스타트업 #투자 대상기업 공모 #중소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투자 대상기업 공모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