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올해 국내 갤럭시 플래그십 3대중 1대는 폴더블로 판매”

[테크홀릭]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이 올해 국내 갤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 3대중 1대를 폴더블로 판매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28일 ‘갤럭시 언팩 2023:Join the flip side’ 행사 이후 노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장 사장이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진행된 국내 기자 간담회에서 폴더블 판매량 관련해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앞세워 올해 국내 갤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 3대 중 1대를 폴더블로 판매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노 사장은 “올해 글로벌 폴더블 판매 비중이 전체 갤럭시 플래그십의 20%를 넘어설 것”이라며, “2019년 갤럭시 폴드를 처음 선보인 이래, 폴더블 스마트폰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천만대를 넘어서는 등 폴더블 대세화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국내를 포함한 많은 국가에서 폴더블 판매 수량이 과거 한해 동안 판매됐던 갤럭시 노트의 판매량을 넘어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 사장은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는 5세대를 이어온 폴더블 혁신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서 모두 최고의 혁신을 거뒀다”며 “타협 없는 유연성과 다양한 기능을 갖춰, 혁신적인 폴더블 경험을 제공한다”고 강한 자신감과 자부심도 내비쳤다.

함께 공개한 갤럭시 탭 S9시리즈에 대해 노 사장은 “프리미엄 태블릿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고 업그레이드 된 엔터테인먼트와 생산성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워치6 시리즈에 대해서는 “원형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고도화된 삼성헬스 서비스로 사용자들에게 더 건강한 내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 사장은 한국에서 처음으로 언팩을 개최하는 이유에 대해 “국내 소비자들의 폴더블에 대한 믿음과 애정이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폴더블 선도자로 원천 기술과 핵심 노하우를 바탕으로 폼팩터 혁신을 계속 이끌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노 사장은 “공개한 갤럭시 제품에는 삼성전자 임직원의 정성과 노력이 담겨 있다”며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고,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면서 갤럭시 소비자들과 삼성전자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폴더블 폰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워치6

노태문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장 사장이 ‘갤럭시 언팩 2023:Join the flip side’ 행사 이후, 28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진행된 국내 기자 간담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