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GC녹십자, 'SAP 석세스 커넥트2023'서 HR 우수사례 발표

[테크홀릭]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3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SAP에서 주관, SAP를 사용하거나 사용이 기대되는 고객 약 3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대규모 글로벌 HR 세미나 'SAP 석세스 커넥트(Success Connect) 2023'에서 클라우드 인적자원 솔루션인 SAP 워크존(Workzone) 도입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GC녹십자는 HR 포털로서 SAP 워크존을 도입한 국내 및 아시아-태평양-일본(APJ)권역에서의 최초 사례로 지난해 10월 SAP의 클라우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성원들에게 다양한 직원 경험(Employee Journey)을 제공하기 위한 미래지향적인 HR 시스템인 ‘G:ON’을 구축한 바 있다. 

GC녹십자는 2020년부터 성과주의 기반의 다양한 제도 변화를 추진해 왔고, 새로운 HR 제도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SAP의 글로벌 클라우드 시스템을 도입했다.

GC녹십자는 새로운 HR 클라우드 시스템이 직원들에게 성장에 기반한 소통 플랫폼의 역할뿐만 아니라 데이터 기반의 혁신적인 디지털 업무 환경 제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스템 오픈 1년이 지난 현재 직원들의 평균 접속률은 50% 수준으로, 하루 접속자 조회 결과 올해 최대 접속 비율은 93.3%에 달했다.

김용운 GC녹십자 인재경영실장은 “사용자 중심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통합 HR 솔루션 파트너로 SAP을 선정했다”며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조직문화부터 일하는 방식까지 기업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C녹십자 #SAP 석세스 커넥트 2023 #SAP워크존 도입사례

김용운 GC녹십자 인재경영실장이 3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SAP 석세스 커넥트(Success Connect) 2023'에서 클라우드 인적자원 솔루션인 SAP 워크존(Workzone) 도입 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사진=GC녹십자)

김성은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