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오뚜기, '3분 카레·짜장 레트로 한정판’ 출시

[테크홀릭] ㈜오뚜기가 국내 최초 레토르트 제품인 ‘3분 카레’ 출시 초기 패키지를 그대로 재현한 ‘3분 레트로카레·짜장’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MZ세대에서 레트로(Retro, 복고)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식유통업계는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추세다. 이에 오뚜기는 1981년 처음 선보인 ‘3분 카레’ 등 출시 초기 디자인을 레트로 콘셉트로 그대로 패키지에 담아, 중장년층에게는 옛 추억을 상기시키고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는 레트로한 감성을 자극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오뚜기가 롯데ON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이번 제품은 40여년 전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 파란색, 주황색 등 원색 사용과 예스러운 글씨체로 레트로 감성을 담았으며 ‘3분 레트로 카레’(약간 매운맛), ‘3분 레트로 짜장’ 2종을 각 12개씩 세트로 구성해 총 4,000세트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다.  

‘3분 레트로카레·짜장’ 한정판은 10일 오전 11시 롯데ON 라이브방송 ‘온 라이브(ON LIVE)’를 통해 선보이며, 라이브 한정으로 다양한 선물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오뚜기 ‘가뿐한끼’ 브랜드 제품 구매 시, 전 구매 고객 대상 ‘카스 0.0’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비알콜맥주 카스 0.0은 330ml당 45kcal로, 가뿐한끼 곤약볶음밥이나 곤누들과 함께 야식으로 즐기기에도 가벼운 칼로리를 자랑한다. 특히 라이브방송 진행 시 ‘곤약볶음밥 4종’ ‘곤누들 3종’을 구매하면 관련 굿즈도 증정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 사이에서 레트로 열풍이 불면서, 출시 이래 40여 년 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오뚜기 3분 카레·짜장’에 레트로 감성을 담은 패키지로 한정 출시하게 됐다"며, “옛 감성을 살린 제품을 통해, 다양한 세대의 소비자가 친근감은 물론 신선한 재미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뚜기 #한정판 #레트로 #3분 레트로 카레 #3분 레트로 짜장

허정선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정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