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HD현대, ‘CES 2024’ 혁신상 수상-육·해상 미래 기술력 입증

[테크홀릭] HD현대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인류의 미래를 바꿀 차세대 혁신 기술의 가능성과 경쟁력을 모두 인정받았다.

HD현대는 16일(현지 시각) 공개된 ‘CES 2024 혁신상(Innovation Awards)’ 발표에서 △센서 융합 기반 굴착기 충돌 방지 시스템(Smart Collision Mitigation with Sensor Fusion) △건설기계용 AI 기반 머신 어시스턴스(X-Agent) △레저보트 자율운항 솔루션(NeuBoat Navi) 등 총 3개 제품이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인 CES 개최를 앞두고, 가장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인 기업의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HD현대는 ‘CES 2023’에서도 총 9개의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처음으로 CES 혁신상을 받은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첨단 모빌리티 부문(Vehicle Tech & Advanced Mobility)과 이동식 디바이스 부문(Mobile Devices, Accessories & Apps)에서 수상작을 배출했다.

‘센서 융합 굴착기 충돌 방지 시스템’은 굴착기 주변의 사람을 감지해 자동으로 정지함으로써 장비와 작업자 간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세계 최초로 카메라와 레이더의 단점을 보완한 융합 기술을 활용해 기존 단일 센서 제품보다 장애물 선별 능력과 거리 측정의 정확성을 크게 개선했다.

‘AI 기반 머신 어시스턴스 X-Agent’는 굴착기, 휠로더, 트럭 등 건설기계 운전자의 장비 숙련도 및 생산성을 높여주는 세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 HD현대의 무인·전동화 기술력이 담겨있는 제품이다.

장비 정보와 작업환경, 작업 계획 등을 AI가 스스로 인지·판단해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장비 운영 가이드를 제공하며, 시·공간적 제약이 있는 작업환경에서도 장비를 운전할 수 있는 원격제어 기능도 지원한다.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 회사인 아비커스는 지난해 수상한 레저보트용 자율운항 솔루션 ‘NeuBoat’의 AI 인지 및 제어 기능을 향상 시켜 더욱 사용자 친화적인 디스플레이를 구현한 ‘뉴보트 네비(NeuBoat Navi)’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HD현대는 그룹을 대표하는 육·해상 미래 기술들이 세계 최고의 혁신 기술 사이에서 그 가능성과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독보적인 기술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D현대 #CES 2024 혁신상 #센서 융합 기반 굴착기 충돌 방지 시스템 #건설기계용 AI 기반 머신 어시스턴스 #레저보트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 네비

아비커스 사용자 친화적인 디스플레이를 구현한 '뉴보트 네비'(사진=HD현대)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