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신한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와 65백만 유로 신디케이션론 주선

[테크홀릭]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함께 신흥에스이씨(대표이사 황만용) 헝가리법인을 대상으로 총 65백만 유로(원화 약 920억원) 규모의 글로벌 신디케이션론 주선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신흥에스이씨는 글로벌 그린에너지 선도기업으로 중국, 말레이시아, 헝가리의 해외법인을 포함한 총 5개 사업장에서 전기자동차, 에너지저장장치, 핸드폰, 전동공구 등에 필요한 이차전지 부품 및 설비를 생산해 많은 나라의 기업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K-배터리 기업들이 많이 진출해 있는 헝가리에 2021년 10월 시중은행 최초로 대표 사무소를 개설하는 등 동유럽에 진출한 한국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에 있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신디케이션론은 신한은행 헝가리사무소가 딜 소싱을 진행하고 신한은행 두바이 지점이 금융주선 및 글로벌 대주단 구성을 주도했다. 또한 신한은행 런던 지점이 축적된 CIB역량으로 대리은행 및 자산관리 역할을 수행 하는 등 신한은행의 EMEA(Europe, the Middle East and Africa) 지역 채널들이 유기적으로 협업 했으며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협력해 해외사업금융보험 연계 신디케이션론을 주선했다.

신흥에스이씨 관계자는 “신한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가 함께 새로운 금융솔루션을 제공해줘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그린 에너지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진출 국내 기업대상으로 차별화된 글로벌 금융 솔루션을 지속 제공하겠다”며 “수출기업의 사업 생태계 조성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신한은행의 차별화된 글로벌 역량을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신디케이션론 주선 #헝가리 #유로 #K-배터리 #신흥에스이씨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