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하나금융,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성료

[테크홀릭] 하나금융그룹이 주최하고 금감원이 후원하는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로, SK텔레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웹서비스 등을 비롯한 글로벌 IT기업이 동참한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하나 디지털 파워온 프로젝트 2기'가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2기 활동에는 사전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대학생 15개팀, 총 44명이 참가해 지난 8월부터 4개월 간 디지털 인재 양성에 특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참여 학생들은 SK텔레콤이 개최한 스프트웨어 개발 공모전에 출전해 각 팀에서 고안한 디지털 혁신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기회를 가졌고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웹서비스 등 글로벌 IT기업이 진행한 교육도 수료했다.

하나금융은 프로젝트에 참여한 15개 팀과 자사 직원을 연결해 현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주제를 함께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된 성과 공유회에서는 '금융사기 및 보이스피싱 탐지 솔루션'을 주제로 한 SC팀이 대상을 수상해 금융감독원장상과 함께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됐다.

최우수상 2개팀에는 상금 각 500만 원 등 우수한 성적을 낸 10개팀에 총 3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됐으며, 상위 4개팀에는 글로벌 IT기업 본사 견학 특전이 제공된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하나금융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사회 전 분야에서 급증하는 디지털 인재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인재 발굴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나금융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청년 일자리 #하나 디지털 파워온 프로젝트

하나금융그룹이 주최하고 금감원이 후원하는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로, SK텔레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웹서비스 등을 비롯한 글로벌 IT기업이 동참한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하나 디지털 파워온 프로젝트 2기'가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사진=하나금융)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