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KB국민은행,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 근절 위한 협약 체결

[테크홀릭]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21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국방부조사본부, 경찰청과 군장병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 근절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방부조사본부, 경찰청, KB국민은행은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 범죄 근절 ▲군장병 피해자 보호 방안 마련 ▲다양한 매체를 통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홍보 등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세 기관은 ‘업무 추진단’을 공동 구성하고 군장병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 발생 유형과 다양한 범죄 수법 등 각종 정보 공유 및 데이터 분석을 실시한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의 선제적인 예방 대책을 마련하고 보이스피싱을 방지할 계획이다.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대표는“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은 고객 자산을 보호하는 금융회사로써 책임의식을 갖고 꾸준히 노력해온 부분이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을 근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군장병의 실제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바탕으로 제작된 보이스피싱 예방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실제 사건 담당 경찰과 KB국민은행 직원이 출연해 군장병들에게 보이스피싱 사례와 대처법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해당 영상은 협약식 이후 전국 군부대에 방영될 예정이다.

#국민은행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 범죄 근절 #보이스피싱 예방

21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군장병 대상 보이스피싱 범죄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박헌수 국방부조사본부장(왼쪽 2번째), 김봉식 경찰청 수사국장(왼쪽 1번째),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대표(왼쪽 3번째)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