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LG전자, 무드라이팅·감각적 디자인의 퓨리케어 ‘라이트온’ 정수기 출시

[테크홀릭]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27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빛을 밝혀주는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라이트온(Light-On)’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라이트온 정수기는 다양한 방식으로 빛을 밝혀주는 무드라이팅 기능을 탑재했다. 고객은 제품을 LG 씽큐(LG ThinQ) 앱과 연결해 매일 오전 비타민을 먹어야 할 때, 오후 반려동물의 식수를 갈아줘야 할 때 등 물이 필요한 시간에 ‘알람등’을 설정할 수 있다. 설정한 시간이 되면 약 1분간 조명이 깜박거리게 된다. 

‘무드등’으로 다양한 공간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다. LG 씽큐앱을 통해 각 시간대마다 원하는 조도와 색상을 설정하면 된다. 예를 들어 아침에는 밝은 크림화이트 조명으로 경쾌한 분위기를 저녁에는 웜베이지 컬러 조명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내는 식이다. 출수 시 조명이 들어오는 ‘출수등’ 기능도 편리하다. 

LG전자는 정수기 사용 의향이 있는 20대와 30대가 공간 활용과 디자인을 중시한다는 점을 고려해 약 13cm 폭의 초소형 사이즈에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현재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지만 생수를 사 먹거나 물을 끓여 먹는 것에 불편을 느끼는 1~2인 가구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격 접근성도 높였다. 

라이트온 정수기는 LG 퓨리케어 정수기의 장점인 철저한 위생 관리와 스마트한 편의 기능을 그대로 계승했다. 제품에 적용된 올 퓨리 필터 시스템은 중금속 9종과 노로 바이러스를 99.99% 걸러서 고객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한다. 

제품의 고온살균 기능은 정수 내부 직수관을 주 1회 자동으로 고온살균한다. 출수구는 고객이 원할 때마다 고온살균 할 수 있고, 1시간에 10분씩 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UV나노(UVnano)가 적용돼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출수 용량을 120~1,000ml 범위 내에서 10밀리리터(mL) 단위로 설정할 수 있는 맞춤 용량 출수도 유용하다. 고객은 자주 사용하는 용량을 씽큐 앱을 통해 최대 4개까지 미리 등록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LG전자는 정수기를 구입하는 고객이 고려하는 요소 중 하나가 생수통 플라스틱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라는 점을 확인했다. 

이에 1~2월 두 달 동안 구매 고객이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OBS)에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서약에 서명하면 소비자가 82,000원 상당의 프리미엄 텀블러 브랜드 ‘스웰’의 스페셜 키트를 증정한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은 “기존에 없던 무드라이팅 기능으로 정수기 구매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누리게 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 #정수기 #슬림형 정수기 #무드라이팅 #퓨리케어 라이트온 정수기

LG전자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빛을 밝혀주는 무드라이팅 기능을 탑재한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라이트온(Light-On)’을 27일 출시한다.(사진=LG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