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KB금융, 전 계열사 임직원 대상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테크홀릭] KB금융그룹은 오는 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데이터 이노베이션(Data Innovation)포럼’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데이터를 이해하고 활용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 결정력을 높이기 위한 ‘데이터(Data) 세션’과 KB금융의 데이터 비즈(Biz) 분야 현황을 공유하는 ‘Biz세션’으로 구성된다.

‘Data 세션’에서는 데이터 전문가를 초빙해 △데이터를 문화 심리학적으로 해석하는 기술 △데이터 과학과 디지털 인문학 사례 등에 관해 살펴본다. ‘Biz세션’ 에서는 △마이데이터 통합 분석 플랫폼 △데이터 마케팅 △데이터 신사업 등에 관해 실무 리더들이 직접 발표에 나선다.

이날 행사는 데이터 및 마케팅 업무 담당 직원에 한정되지 않고 참여를 원하는 계열사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자 간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공간을 별도 마련해 계열사 간 협업 증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육창화 KB금융 AI본부장은 “데이터는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보조적 수단이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21세기 원유”라며 “고객 관점에서 데이터 경제 성장에 KB금융이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KB금융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