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넷마블, 상반기 출시 예정 MMORPG '레이븐2' 18일 온라인 쇼케이스 예고‘레이븐2’ 디렉터가 개발 현황, 차별점, 출시 일정 등 소개 예정

[테크홀릭] 지난 2015년에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레이븐'의 정식 후속작 '레이븐2'가 오는 18일 오전 11시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출격을 예고한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2024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블록버스터 신작 MMORPG ‘레이븐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오는 18일에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레이븐2 온라인 쇼케이스’는 레이븐2’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넷마블은 '레이븐2'가 액션 RPG가 아닌 MMORPG로 세계관 특유의 다크 판타지 컨셉을 이어받은 새로운 블록버스터 MMORPG로 개발 중이라고 소개한 바 있어 유저들의 궁금증을 폭발시켰다.

넷마블은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2015년 ‘레이븐1’ 출시 이후 9년 만에 정식 후속작으로 선보이는 ‘레이븐2’의 개발 배경과 제작 과정, 세계관, 비주얼, 출시 일정 등을 상세하게 소개해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준다는 계획이다.
 
특히 ‘레이븐2’ 디렉터가 블록버스터 MMORPG로 제작 중인 ‘레이븐2’만의 특색 있는 스토리, 차별화된 시네마틱 연출, 전투 시스템 등의 정보를 직접 설명할 예정이며, 쇼케이스 이후에도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소통 방송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상세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넷마블은 ‘레이븐2’ 광고 모델로 발탁된 배우 차승원이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에 깜짝 등장할 계획이라고 예고해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레이븐2’ 공식 유튜브를 통해 ‘레이븐2’ 차승원 티저 영상 2편을 공개했다. 지난 1차 티저 영상과 달리 배우 차승원이 검정색 정장을 입은 모습으로 등장해 ‘레이븐2’의  다크 판타지 콘셉트를 더욱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레이븐2’는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등 6관왕 달성, 출시 40일 만에 일일 사용자 수(DAU) 100만 명 돌파 등의 기록을 세운 액션 RPG ‘레이븐’의 후속작이다. ‘레이븐’ 세계관 특유의 다크 판타지 콘셉트를 활용해 블록버스터 MMORPG로 2024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지난 2월에 개최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최근들어 MMORPG 유저 수가 많이 줄었다"며, "레이븐2를 포함한 세 개의 타이틀로 한국 MMORPG 시장을 좀 더 확대하는 것이 목표"라는 포부를 전한 바 있다.

#넷마블 #레이븐2 #레이븐 #MMORPG #온라인 쇼케이스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