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엔씨, AI 분야 최대 규모 학술대회 논문 게재-AI 글로벌 경쟁력 입증AI 응용 기술 및 멀티모달 관련 논문 4편 게재

[테크홀릭]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가 AI 분야 최대 규모 국제학술대회 ‘ICASSP(International Conference on Acoustics, Speech and Signal Processing) 2024’에 ▲멀티모달 언어모델의 시각적 환각 현상 완화 ▲열악한 환경 속 얼굴 인식 정확성 개선 ▲사용자 음성을 깨끗하게 걸러내는 호출어 인식 모델 ▲얼굴 이미지에 맞는 가상 음성 생성 시스템 등 총 4편의 논문을 게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엔씨소프트는 세계 최대 학술대회에서 AI 경쟁력을 입증하게 됐다.

ICASSP는 매년 전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국제학술대회로 전 세계 과학자 4,000여 명이 참석해 신호처리 기술을 비롯한 각종 멀티모달 생성형 AI 기술을 발표한다. 올해는 49회를 맞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엔씨(NC)가 발표한 논문들은 실질적 활용을 위한 ‘AI 응용 기술’과 함께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음성 등 다양한 데이터를 이해하고 학습하는 ‘멀티모달 언어모델 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멀티모달 데이터를 이해하는 AI 기술을 발전시켜 게임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ICASSP 2024’ 게재 논문 4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엔씨(NC)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NC #AI국제학술대회 #논문게재 #ICASSP2024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