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은행, 서울디지털국가산업단지에 'BIZ프라임센터' 신설투·융자 기반 자금조달, 기업컨설팅, 자산관리 등 각종 금융서비스 원스톱 제공

[테크홀릭]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지난 18일 서울 구로 지역에 '서울디지털BIZ프라임센터'를 오픈하고 주로 산업단지에 입점한 기업에게 △투·융자를 통한 자금조달 및 기업컨설팅 △자산관리 특화서비스 등 각종 금융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앞으로 '서울디지털BIZ프라임센터'는 이 지역뿐만 아니라 광명, 부천, 안양 등 인근 지역에 산재한 중견·중소기업의 금융지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BIZ프라임센터'는 작년 7월 조병규 은행장 취임과 동시에 ‘기업금융 명가 재건’의 첨병 역할을 위해 탄생한 중소기업 특화 채널이다.  

우리은행은 2023년 7월 △반월/시화를 시작으로 △남동/송도 △창원/녹산 △대구/경북 △울산 △호남에 이어 이번에 △서울디지털국가산업단지에 BIZ프라임센터를 잇달아 개설했다. 

서울디지털국가산업단지는 서울 유일의 국가산업단지로, 과거 봉제업 중심의 구로공단이 경제개발과 함께 IT 및 지식서비스 기반의 디지털산업단지로 성장해 국가 첨단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 이 지역에는 △IT기업 △전기·전자기업 등 2023년말 기준 1만 4천여 社가 입주해 연간 14조원의 생산실적을 거두고 있다.  

조병규 은행장은 “IT, 문화콘텐츠 등 국가의 미래를 책임질 첨단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지역에 BIZ프라임센터 추가로 개설했다”며, “앞으로 우리은행은 국민경제의 근간이 되는 중견·중소기업의 활력을 위해 BIZ프라임센터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달 25일 경기도 판교에 '판교BIZ프라임센터'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BIZ프라임센터 #서울디지털국가산업단지 #서울디지털BIZ프라임센터

우리은행은 지난 18일 서울디지털BIZ프라임센터 개점식을 가졌다.(왼쪽부터) 이사케이㈜ 김승영 대표, 유니트아이엔씨㈜ 유재영 대표, 삼보계량시스템㈜ 김평수 대표,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 정진완 부행장, 우리은행 구로금천영업본부 민복기 본부장이 서울디지털BIZ프라임센터에서 현판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