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롯데건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26일 견본주택 오픈

[테크홀릭] 롯데건설이 오는 26일 경기도 광명시 광명5동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15개 동 아파트 총 1509가구 규모로 들어서는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 중 전용면적 39~59㎡ 총 533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39㎡ 90가구 ▲49㎡ 138가구 ▲59㎡A 197가구 ▲59㎡B1 44가구 ▲59㎡B2 12가구 ▲59㎡C 52가구 등으로 지역 내 수요가 많은 1~3인 가구 수요에 부합하는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단지가 들어서는 광명뉴타운(광명재정비촉진지구)은 광명시 광명동 및 철산동 일원 대지면적 약 230만㎡ 부지에 11개 단지 총 2만5000여 가구가 들어서는 미니 신도시급 재개발 사업이다. 현재 아파트 입주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어 향후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매머드급 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교통, 교육, 문화, 편의시설 등 풍부한 인프라를 갖춰 최적의 주거 입지를 자랑한다.

먼저, 서울 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로 접근 가능해 서울 강남 및 강북으로 환승 없이 한 번에 도달하는 교통편의성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 서부간선도로, 46번 국도, 제2경인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KTX 광명역도 인근에 위치해 있는 등 수도권 및 전국 각지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또한, 가산디지털단지가 지하철 두 정거장 거리에 있고 대지면적 244만여㎡ 부지에 도시첨단산업단지, 일반산업단지, 유통단지, 공공주택지구 등으로 구성되는 광명시흥테크노밸리도 차량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의 우수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준서울' 입지로 양질의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는 롯데건설만의 특화설계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평지 위주의 아파트로 설계돼 단지 산책 및 보행하기에 편하고, 일조권이나 조망권 등을 확보하기에도 유리한 만큼 주거 편의성도 높다. 전용면적 59㎡ 타입의 경우 전 세대 맞통풍 판상형으로 설계돼 일조 및 채광이 우수하고, 59㎡B1, B2는 4BAY 구조로 설계돼 공간활용도가 높다.

이밖에, 단지 서측에는 걷기 좋은 목감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너부대 근린공원을 비롯해 개봉공원, 개웅산공원, 도덕산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서울과 맞붙은 이른바 '준서울' 지역 내에서도 희소성 높은 브랜드 단지"라며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주택 마련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수요가 많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는 만큼 '내 집 마련'을 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청약 일정은 내달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는 5월16일에 발표되며, 정당 계약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계약 조건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수분양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낮췄다. 여기에 전용면적 39·49㎡ 타입의 경우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이 적용돼 실수요자 및 투자수요에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롯데건설 #경기 광명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견본주택 #분양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 조감도(사진=롯데건설)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