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SK브로드밴드, 미디어 플랫폼 활용 청년창업기업 지원

[테크홀릭]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박진효)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오마이컴퍼니와 함께 홍보 마케팅을 어떻게 실행할지 고민하는 청년창업기업을 위한 ‘B tv 우리동네광고 제작 후원펀딩’ 협력사업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마이컴퍼니에서 크라우드펀딩으로 ’B tv 우리동네광고‘ 제작비용 및 사업운영비를 조달하고, SK브로드밴드는 ’B tv 우리동네광고‘ 인기채널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청년창업기업의 TV광고를 집중적으로 노출시켜준다. 

‘B tv 우리동네광고’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전단지 대비 경제적인 비용으로 가게 인지도와 매출 상승에 큰 도움을 주는 동 단위 타깃팅이 가능한 TV 광고이다. 특히 광고주가 직접 업종, 타깃 연령, 성별, 가구, 광고 노출 범위(0~30km) 등을 선택하면 AI가 맞춤형 광고 지역도 추천해준다. 

SK브로드밴드는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재래시장을 살리기 위해 명절마다 인근 지역으로 무료 광고를 송출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오마이컴퍼니는 사업 개시일이 7년이 지나지 않은 법인/개인사업자로 대표자 연령이 39세 이하인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을 신청 받고, 적합성 심사를 통해 선정된 청년창업기업의 펀딩을 진행한다. 펀딩 신청은 올해 12월 15일까지 가능하고, 펀딩 후원자에게는 펀딩 진행 기업의 제품이나 이용 할인 쿠폰 등 리워드가 지급된다. 

펀딩 종료 후 SK브로드밴드는 홍보영상을 제작해 ‘B tv 우리동네광고’를 통해 펀딩 진행자가 운영 중인 매장 인근 지역이나 원하는 동네에 송출해준다. 고객은 펀딩 진행자의 광고를 B tv의 뉴스, 영화, 드라마, 스포츠, 예능 등 다양한 인기 채널에서 접할 수 있게 된다. SK브로드밴드는 1개월 비용으로 최대 3개월까지 집중 송출해줌으로써 청년창업기업의 매장을 소개하는 광고 효과를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박지수 SK브로드밴드 광고담당은 “청년창업가분들이 힘을 내실 수 있도록 B tv 우리동네광고가 홍보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청년창업기업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지원, 전통시장 활성화 등 다양한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오마이컴퍼니는 사회적기업으로서 ‘로컬’, ‘소셜’,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소상공인, 중소기업 및 활동가들이 필요로 하는 자금을 모으기 위한 역할을 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이다. 23년과 24년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부터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SK브로드밴드 #청년창업자 지원 #B tv 우리동네광고 #오마이컴퍼니

SK브로드밴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오마이컴퍼니와 협력하고 B tv 미디어 플랫폼 활용해 청년창업기업 지원 나선다.(사진=SK브로드밴드)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