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국민은행 'KB부동산TV', 전문가 3인의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 방영

[테크홀릭]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부동산 전문 플랫폼 ‘KB부동산’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KB부동산TV’가 하반기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는 특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연말 진행한 2024년 상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 토론 영상에 이은 두 번째 특집으로 김인만 부동산경제연구소의 김인만 소장, 명지대 실물투자분석학과 박정호 특임교수, 광수네 복덕방 이광수 대표 등 부동산 전문가 3인을 초청해 올해 하반기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고 대응 전략을 제시한다. 

이번 특집은 총 4편의 영상으로 구성되며 지난 4월 치뤄진 제22대 총선 이후 주택가격 방향부터 하반기 부동산 시장 주요 키워드와 변수 등에 대한 전문가 3인의 다양한 의견을 담았다. 서울대 도시계획학 박사 출신의 정재훈 KB국민은행 부동산사업부 수석차장의 사회로 전문가 3인의 날카로운 부동산 시장 분석과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진다. 

KB부동산TV는 16일 ▲1부 하반기 부동산 시장 긴급 점검편을 시작으로 21일과 23일 각각 ▲2부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편 ▲3부 700만 베이비부머 은퇴, 주택시장에 미칠 영향편이 공개한다. 끝으로 ▲4부 무너지는 빌라 시장, 서민 주거 사다리 해결책편은 28일 업로드될 예정이다. 

또한, KB부동산TV는 5월 말까지 유튜브 구독자를 위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집 영상 1부를 시청한 후 ‘구독’과 ‘좋아요’ 및 시청 후기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부동산TV’ 유튜브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부동산TV 관계자는 “지난해 연말 선보인 특집 영상에 대한 구독자 분들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다시 한번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에 대한 특집 영상을 준비하게 됐다”며 “KB부동산TV와 함께 부동산 시장에 대한 알찬 정보도 얻고 이벤트 경품 혜택까지 모두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2월 개설된 ‘KB부동산TV’는 부동산 정보와 함께 재테크, 인테리어, 인문, 자기계발, 건강 등 다양한 분야로 콘텐츠 영역을 확대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부동산 인플루언서의 분석을 공유하거나 각 분야 전문가를 인터뷰하는 ‘부동산 클라스’와 ‘지식업(UP) 클라스’, 이슈 지역을 탐방하는 ‘대리기행’과 ‘임장가자’ 등의 코너가 인기를 끌면서 지난 1월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해 유튜브 실버 버튼을 받았다. 5월 현재 구독자 수는 13만4508명, 누적 조회수는 4178만 1176뷰에 달한다.

#국민은행 #KB부동산 #KB부동산TV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