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삼성자산운용, '내년 11월 만기' 은행채 ETF 순자산 5천억 돌파

[테크홀릭] 삼성자산운용은 'KODEX 25-11 은행채(AA-이상)PLUS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 이후 70영업일 만에 순자산 5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KODEX 25-11 은행채(AA-이상)PLUS액티브는 만기가 2025년 11월인 만기매칭형 채권 ETF다. 이 상품은 AAA급 은행채와 AA- 이상인 여전채에 투자한다. 편입하고 있는 AAA 은행채를 담보로 환매조건부(RP) 매도를 통해 마련한 재원으로 여전채에 추가로 투자해 만기 기대수익률(YTM)을 높이는 전략을 사용한다. KODEX 25-11 은행채(AA-이상)PLUS액티브의 YTM은 전날 기준 연 3.68%다.

KODEX 25-11 은행채(AA-이상)PLUS액티브는 얼마 전까지 미국 금리인하 시기가 늦춰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며 국내에서 고금리 흐름이 이어지자 해당 상품을 만기까지 보유할 때 얻을 수 있는 기대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높아진 덕택에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다.

만기매칭형 ETF는 만기까지 보유하면 투자 시점에서 예상한 기대 수익을 대부분 얻을 수 있어 일반 채권 투자와 유사한 특징을 갖고 있다. 향후 금리 인하가 단행될 경우 시세 차익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만기까지 보유해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원하는 보수적 투자자와 고금리 상황에서 높은 이자 수익은 물론 금리 인하에 따른 시세 차익도 얻고자 하는 적극적 채권 투자자에 적합하다.

KODEX 25-11 은행채(AA-이상)PLUS액티브는 ETF인만큼 채권을 직접 매매하는 것보다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다. 개인 투자자들은 일반 계좌뿐 아니라 퇴직연금 DC-IRP와 연금저축 계좌에서도 100% 투자할 수 있어 안정형 자산 투자를 고민 중인 투자자에게 좋은 투자 대상으로 꼽힌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 상무는 "개인투자자들도 다양한 은행채에 투자하는 만기 매칭형 ETF를 통해 기관투자자들이 주요 참여하는 우량 은행채 시장에 동등한 조건으로 투자할 수 있다"며 "안정 자산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연금 투자자들에게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드릴 수 있는 만큼 좋은 투자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자산운용 #KODEX 25-11 은행채(AA-이상)PLUS액티브 #ETF #상장지수펀드 #순자산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