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동아제약, 유산균 락토바이브 '지노 솔루션'-‘질에 직접 작용 균주’로 질염 정복

[테크홀릭]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평소 앓고 있던 증상이 심해지거나 각종 질병으로 각별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이때 많은 여성들이 골머리를 앓는 문제가 바로 질염이다.

칸디다성 질염은 가임기 여성의 75~80%가 평생 한 번 이상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을 만큼 흔한 질환으로 대부분 치료 개념없이 방치할 경우 관련 증상들로 일상에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질염은 질에 염증이 생기는 것이므로 분비물의 색이 변하고 양이 많아지거나 불쾌한 냄새로 이어진다. 만성화되면 난소 기능이 떨어져 난임 또는 골반염에 걸릴 가능성도 있다. 더구나 질염의 경우 은밀한 곳의 질환이므로 적극적인 치료를 하길 꺼려해 재발률은 약 40%에 이른다. 

잦은 질염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가장 먼저 꽉 끼는 옷이나 스타킹 등 통풍이 잘되지 않는 옷과 속옷은 피하고 여성청결제를 활용해 주 2~3회 규칙적으로 외음부를 닦아 청결하게 유지하는 등 생활 습관을 개선해야 한다. 

다음으로 최근 여성들 사이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질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질 유산균을 고를 땐 ‘질 유래’ 보다 ‘질에 직접 작용하는 균주’를 담았는지를 살피는 것이 바람직하다. 

동아제약의 ‘스스로 착’ 유산균 락토바이브의 지노 솔루션이 대표적이다.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에 담긴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질 내 유산균 정착 및 증식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질염 중간 단계의 인원들이 15일간 섭취한 후 질 소양감(가려움증), 질 분비물이 감소하는 결과를 보이기도 했다. 가장 주목할 점은 섭취 기간이 4개월인 경우 대조군 대비 약 54%나 재발률이 낮아질 정도로 질염의 재발률이 눈에 띄게 줄었다는 것이다. 

동아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락토바이브(LACTO VI’V)는 환절기를 맞아 동아제약 공식몰 ‘디몰’에서 락토바이브의 대표 품목 ‘프로’, ‘패밀리’를 비롯해 ‘오랄 솔루션’, ‘지노 솔루션’ 등 제품을 구매하고 섭취해 본 뒤 상품이 마음에 들지 않는 고객을 대상으로 2/3 이상 제품이 남아있는 경우 무료 교환, 무료 반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아제약 #질염 #질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이브 #지노 솔루션

동아제약의 ‘스스로 착’ 유산균 락토바이브의 지노 솔루션(사진=동아제약)

김성은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